최근 중국 본토의 온라인 겜블링을 막으려는 움직임으로 중국이 더 이상 포커와 마작 비디오 게임 출시를 금지시켰다.
Techcrunch 기사에 따르면 국가광파전영전시총국은 월요일에 비디오 게임의 새로운 라이센스를 승인하였다고 한다.
정부의 승인이 재개되며 겜블링에 중점을 둔 비디오 게임들은 더 이상 라이센스를 받지 못하게 되었다. 에이전시는 이 비디오 게임들이 불법 도박의 고리를 야기할 수 있다고 받아들였다.
새로운 법은 “이러한 장르에 집중을 하는 수백의 소규모 개발자들을 지워버릴 것이다”라고 Techcrunch은 말했다. 한편 이미 이 장르의 게임 개발을 완료하고 승인을 받은 큰 규모의 개발자는 여전히 그들의 게임 판매를 계속 할 수 있다.
“이로인해 우리에게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 것이다. 왜냐하면 우리는 시장 초기에 진입했고 라이센스도 많이 축적해왔기 때문이다.” 중국의 포커와 마작 게임 퍼블리셔 중 한 회사의 마케팅 매니저는 Techcrunch에게 말했다.
현재 중국 본토 시민들은 홍콩 특별 자치구역과 마카오에 가야만 합법적인 겜블링 활동을 할 수 있다.
이 전개로 중국의 비디오 게임 시장은 큰 타격을 입을 전망이다. Niko 파트너스에 따르면 아시아의 비디오 게임 리서치에서 2017년 승인된 게임 중 37%는 포커와 마작 관련 게임이라고 한다. 그 해에 8,561개의 게임이 승인 되었다. 회사는 이런 종류의 비디오 게임은 제작비가 적게 들고 쉽게 제작이 가능하다고 한다.
역사적으로 중국은 겜블링의 요소가 포함되면 그에 대해 매우 엄격하였다. 지난 9월엔 거대 테크 기업인 중국의 텐센트의 유명 포커 어플리케이션 “Everyday Texas Hold’Em”을 셧다운 시켰다. 또한 World Series of Poker 앱을 위챗 앱 스토어에서 제거시키기도 하였다.
한달 이후 중국 정부는 텐센트의 앱과는 다른 리얼 머니 게임 Poker King 앱의 자국민의 접근을 제재했다.
중국 본토의 강력한 제재와는 별개로 마카오는 2018년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게이밍 시장으로$37.6 B의 수익을 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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